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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ri

왓두유원트

The basic model for combination type of item counter has the shape with the function adjusting its leg's height and display board, and if the box-type board is added, then user can select a display way to enable to adjust the item counter's angles, and adding a plastic box on the box-type board made products' display columns to be easily partitioned. In the case using this proposed item counter in the mobile way, the item counter's fixed leg bottoms can be replaced to the wheels. And we designed the lower section of item count as a wire mesh shelf to storage products without a puddle, and made a screen fence at the front side of item counter in order to put in the color representing the Namseong Market's identity and containing each store's logo, and attached doors on the other sides of item counter in order to conveniently store products. One module product being combined like that suggested the ways to display products more conveniently by creating a manual proposing various arrangement ways depending on different display ways of products. If the Namseong Market's clearly arranged layout is completed, visiting consumers' purchase satisfaction degree can be increased and the human traffic's blocks can be neatly arranged.



이 프로젝트는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인 남성시장 환경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각 점포의 매대를 하나의 기준으로 통합하고 정돈하여 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장을 볼 수 있도록 개선하는 사업입니다. 기존 매대는 진로에 방해가 되거나 높낮이와 크기가 다양하여 찾아오는 손님들이 구매하는데 불편을 주었고, 이 장소만의 특색이 없어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였습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남성시장을 하나의 브랜드로써 구축하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먼저, 상점마다 필요한 진열대의 크기와 높낮이, 진열방식 등을 조사하고 데이터를 분석한 뒤 카테고리를 만들어 각각의 품목별로 적용 가능한 타입의 매대 타입을 모색했습니다. 또한 매대를 자유롭게 변형 가능하도록 하여 상인들마다 필요한 크기와 형태를 조립할 수 있게 하면서, 각 점포의 매대를 조합했을 때 하나로 통일되어 보이는 이미지를 확립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기준이 되는 모듈 형태를 만들고 필요한 기능을 추가해 나가는 조합형 방식의 매대를 고안하고, 배치방식을 매뉴얼로 만드는데 주력했습니다. 이 기본 모델은 다릿발의 높낮이 조절 기능과 진열 상판이 있는 형태이고, 추가로 상자형 상판타입을 추가하면 사용자가 각도조절이 가능한 진열방식을 선택 할 수 있으며, 여기에 플라스틱 박스를 추가하여 제품의 디스플레이 구획이 용이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동식으로 매대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고정다릿발을 바퀴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매대 하부는 물이 고이지 않게 수납할 수 있도록 철망선반으로 제작하였으며, 앞면에는 가림막을 만들어 남성시장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컬러와 점포의 로고를 넣을 수 있게 하였고, 나머지 면은 도어를 부착하여 상품의 보관이 편리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이렇게 조합된 하나의 모듈제품은 상품의 진열방식에 따라 배치를 제안하는 매뉴얼을 만들어 보다 편리한 방식으로 상품을 디스플레이 할 수 있도록 제시하였습니다. 매뉴얼에서 제시하는 배치는 일자 배열 또는 계단식 배열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매대는 매장의 크기나 형태에 따라 필요한 요구에 적합한 형태로 구현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남성시장의 정돈된 레이아웃이 형성되면, 찾아오는 손님들의 구매만족도를 높이고, 동선구획 또한 정리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통일된 브랜딩 과정을 통해, 시장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전통시장이 가지고 있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남성시장으로 한정하지 않고 더욱 발전시켜 다른 전통시장에도 적용할 수 있는 기준모델이 됨으로써 지역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PIN UP BEST 100 Secle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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